본문 바로가기

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케어해야

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케어해야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케어해야

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케어해야

 

탯줄이 목을 돌리면 산부인과 외래에서 매우 흔하며 전체 분만 수의 약 20 25 를 차지합니다.

 

발생 원인은 과도한 탯줄, 작은 태아, 과도한 양수 및 빈번한 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.

 

대부분 1 2주 동안 목을 돌리며 3주 이상이면 드물고 최대 9주 동안 문헌에 보고됩니다.

 

●  배꼽은 보상적으로 늘어나며 감김 이완은 태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너무 꽉 끼거나 여러 번 감으면 태아의 혈액 공급에 영향을 미치고 태아 심장의 변화, 주산아의 저산소증, 질식, 심지어 사망의 위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●  그러면 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하냐, 이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●  쿼드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이렇게 증상 케어

 

●  쿼드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보통 목만 한 바퀴 돌면 큰 무리가 없고 태아에게도 영향을 주지 않으며, 탯줄이 꽉 끼지 않는 한 질식, 산소 부족 등의 원인이 되기 쉽다. 이것은 산부인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으로, 일반적으로 태아는 자궁 내에서 위치를 자주 바꾸기 때문에 탯줄이 목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출산 직전에 회복되지 않으면 제왕절개 분만의 위험을 줄이고 정상 체위로 돌아가 자연 분만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● 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도는 것이 일반적이며 임신 중기에 양수가 많거나 탯줄이 길기 때문에 태동이 활발하여 탯줄이 목을 감게 되고 탯줄이 탄력이 있으며 탯줄이 목을 감은 후 탯줄을 너무 잡아당기지 않는 한 탯줄의 혈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태아를 위협하지 않습니다.

 

 

●  보통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도는 것은 괜찮지만 이런 경우를 알고 나면 태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. 연속 24시간 이상 태동이 없거나 특정 시간에 태동이 특히 빈번한 경우 자궁 내 산소 부족으로 인한 태아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●  태아 심박계를 사용하여 집에서 기본 태아 심박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표준 모니터링 곡선을 그리는 방법도 배웁니다.

 

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:

탯줄 목둘레 2주 주의사항

 

●  1. 탯줄 목둘레에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아기가 자궁에서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평소에 태아의 움직임을 세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, 태아의 움직임이 평소와 다르면 병원에 가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.

 

 

●  2. 잘 때는 왼쪽 누워서 자는 것이 좋으며 아기는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고 적절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●  3. 평소에도 홍조, 하복부 통증 등의 증상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므로 임산부는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. 후기에는 아기가 태어날 준비를 할 것입니다.

이상이 없으면 조산을 하지 않습니다.

 

 

●  이상으로 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의사 진료 소견입니다.

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행복은 자신의 가치와 자신을 사랑하는 능력에서 비롯됩니다. 

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4차원초음파 탯줄이 목을 한 바퀴 돌면 어떻게 케어해야 이였습니다. 상기 내용이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.